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백산 눈조각 모음

☞야경·분수·불꽃/얼음·조각 축제

by 산과벗 2007. 1. 19. 13:38

본문

 

눈 조각품

 

  태백산 눈축제 기간동안 가장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사가 되었던 순수 눈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전문적인 예술성을 갖춘 국제 눈조각가 초청 작품 보다는

참신한 이미지의  젊은 대학생들 눈조각 경연대회 솜씨가 더욱 눈길을 끌더군요...

 

 

대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을 소개 합니다.

 

 

 

작 품 명 : 평화의 탑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조각품을 만들기 위해 캐나다. 일본. 홍콩. 네덜란드 등 세계 최고의 눈조각들이 태백에 모여 성공적인 눈축제 기원과 화합을 의미 함.

 

 

 

작 품 명 : 관찰하는 아이

 

              어린이가 거인이 되었다고 가정을 하고 그 큰아이가 인간등 자기보다 작은것 들을 호기심 어린 눈으로 관찰하려는 형상을 해학적으로 표현한 작품 임.(울산대학교 출품작)

 

 

 

관찰하는 아이 뒷 모습은 바로 이모습... 민망해서....ㅎㅎㅎ

 

 

 

 

작 품 명 : 꼬마 신랑 신부

             

              2006년을 맞이하여 전통 혼럐를 올리는 꼬마 신랑 신부 를 소재로 선택 귀엽고 깜직한 캐릭터 를 재현 어른. 아이 모두가 쉽게 어울릴수 있게 함.(경희대학교 출품작) 

 

 

 

 

작 품 명 : 꿈 꾸는아이

 

              어린시절 선물을 받고 기쁜 나머지 잠들어 있던 추억이 눈에 아른 거린다.

작은 소망이었지만, 그 행복 만큼은 크기만 했다.

소망상자에 담겨진 것은  우리들의 밝은 미래가 담겨 있으며, 어린 아이들 에게는 꿈과 희망이 자라는 것이다.

항상 밝은 모습의 우리들을 볼수 있으면 좋겠다 (강원대 출품작)

 

이제 설이 3일 밖에 남질 않았네요.

꿈 꾸는아이 작품을 보면서 나자신의 어린 추억을 한동안 멍하니 되살렸답니다.

개인적으론 가장 감명있게본 작품

 

 

 

작 품 명 : 꿈 꾸는 아이

 

               겨울을 지배하는 신이 하늘에서 함박눈을 많이 내려 태백산을 하얀 눈으로 뒤덮길 기원하면서 표현한 작품(충남대학교 출품작)

 

얼핏 보면 큰 바위 얼굴과 비슷한데....작품명은 꿈 꾸는 아이로 ..... 

 

 

 

 

작 품 명 : 모   성

 

              "어린 3형제" 이혼한 부모에게 버림 받아 보호자 없는집에서 방치되다 수일만에 이곳에서 발견 인간성이 상실한 시대... 지금 이시대는 모성애 마저 상실되어 가는가?

인간으로서의 원초적 사랑을.....(경희대 출품작)   

 

 

 

 

작 품 명 : 미 (美)

 

              여성의 아름 다움이란 무엇인가 를? 생각하게끔 하는 계기가 될수 있기를 바라면서 작품을 구상.

 

현대로 들어 오면서 아름다운 여성이란?

이런것이다. 하고 틀에 박힌 표본처럼 사람 들에게 여성의 미 란? 것이 완벽한 몸매에 아름다운 얼굴이 되어 버렸는데 관연, 진정 아름다운 여성이란 무엇일까? 란

의문 아래 보통 아름다운 여성을 규정 지을 때 떠오르는 여성의 몸을 가지고 작품울 구상 하였다 함. (이화여대 출품작)

 

 

 

작 품 명 : 민속 호랑이

      

              호랑이는 우리가 자주 접하는 동물은 아니지만, 마음속에서 한번쯤 그려 봄직한 동물이기도 할것 입니다.

거대한 호랑이 를 하얀 눈으로 표현 함으로서 용맹스럽고 활기찬 2006년의 시작을 알리고자 한 작품 임. (배재대학교 출품작) 

 

 

 

작 품 명 : 스노우 킹콩

 

              태백산 이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산에 스노우 킹 콩이라는 큰 카리스마가 있으므로 옛날 정승과 같이 태백산을 지킨다는 것이고 지나다니는 사람에게 자신도 영화속 주인공이 될수 있다는 기회를 제공 하고자 한다.

태백산처럼 킹콩이 눈으로 조각되어 태백산을 지키고 있다.(인천 가톨릭 대학교 출품작)

 

 

 

작 품 명 :  스 타 트

 

               2006년 새해의 시작을 태백산의 좋은 정기를 담아 꿈과 희망을 향해 한걸음씩 오른다는 의미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음(대구 가톨릭대학교 출품작)

 

 

 

작 품 명 : 요코즈나

 

              스모선수가 스모판에 들어갈 때 매는 끈으로 스모에서 최고 자리 를 나타내며, 비유적으로 제일인자 를 의미 함. (일본 출품작)

 

 

 

 

작 품 명 : 주인을 기다리는 백구

 

              "술"의 해를 맞아서 태백산의 겨울처럼 희고 고운 눈을 이용하여 우리나라의 상징인 진돗개를 나타냈다.

장화속에 진돗개가 들어가서 활기차게 웃고 있는 귀여운 진돗개는 태백을 찾는 가족 들에게 희고 고운 진돗개를 보면서 따뜻한 마음으로 돌아 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든 작품 임.(인천 가톨릭대학교 출품작).

 

 

 

 

작 품 명 : 프렌치 키스(웃는 킹콩)

 

              태백산 눈꽃 축제기간중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좀더 재미 잇고 친숙한 내용으로 다가 갈수 있게 누구나 알수 있는 킹콩 이라는 캐릭터를 모티브로 잡게 되었다. 눈축제의 테마공원 이라는  특색에 맞추어 비 구상적인 작품 보다는 관람객과 작품이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 할수 있도록 재미 있는 주제의 선택과 킹콩의 손에 잡힌듯한 연출을 할수 있게 조각 해본다. (대구 가톨릭대학교 출품작)

 

 

 

작 품 명 : 피 에 타

 

              피에타란 이탈리아어로 "자비를 베푸소서" 라는 뜻으로 성모 마리아가 죽은 그리스도를 안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그림이나 조각상을 말한다.

이 피에타상은 미켄란젤로가 로마에 머물던 시절인 25세 때 프랑스 추기경의 주문으로 제작 하였다. 지금 현대 사회에 조금더 따뜻한 마음으로 행복 할수 있는 가족상에 큰 중심을 두어 이 피에타상을 제작 하였다.(신라대학교 출품작)

 

 

 

 

작 품 명 : 한국전통의 아름다움(십장생)

 

              동양의 관념에서 가장 강하게 나타난것이 십장생에 대한 염원이라 할수 있다.

십장생은 해, 산, 돌, 물, 구름, 소나무, 불로초, 거북, 학, 사슴 을 말한다.

이번 작품으로 옛 조상들이 섬기던 자연숭배의 대상을 바탕으로 십장생을 표현 해보자 한다. 또한 동양에서는 십(十)이라는 숫자는 모든수를 갖추는 기본이 된다.

즉, 오랜 세월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생활의 풍요와 수복을 기원하는 완전 함을 갖춘 십장생을 재현 해보고자 한다.(강원대 출품작)

 

 

 

 

작 품 명 : 희망의 나라로

 

              넓고 끝없는 바다를 지나온 모든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새해를 향하여 용기와 희망과 꿈울 안고 솟구쳐 오르는 모습을 나타 내고 있다.

배의 앞부분 여신은 희망과 꿈을 상징한다. 완성된 꿈을 이룬 사람은 없기에 꿈을 안고 살아가는 것을 표현 하기의해 전체의 모습을 나타내기 보다는 배의 일부로 나타내었다.(영남대학교 출품작)

 

 

기타 작품

 

 


 

 

 

 

 

 

 

 

 

'☞야경·분수·불꽃 > 얼음·조각 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상적 을음조각 전시  (0) 2007.01.19
띠별 얼음축제  (0) 2007.01.19
땅에서 솟아난 신비의 고드름  (0) 2006.04.10
빙벽  (0) 2006.03.22
제32회 하얼빈 아이스 램프 축제  (0) 2006.02.2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