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의 겨울 보양식 (건강 하세요^^*

☞건강·생활·웰빙/건강식품·정보

by 산과벗 2006. 2. 10. 21:05

본문

"남자의 겨울 보양식"

 
바야흐로 한 해가 져물어가는 세밑이 되었다.

빨리 어른이 되어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마음에 나이 한살 더 먹는 것이 그리도 좋았던 시절이 불과 얼마전의 나였다.

그런데 이젠 나이먹는 것이 무슨 형벌이라도 되는 것 같으니 세월따라 변하는 인간의 간사스런 속내가 이처럼 흉물스러울까.

지난 토요일 오후, 코카콜라 정문앞에서 신호대기에 잠시 걸려있을때 문득 옆차에서 화끈한 스킨싶에 몰두하는 장면을 보았다.

옆자리에 앉은 한 여성이 차가 멈춰서자 불시에 운전자에게 대시하여 두 뺨을 마냥 문질러대는 것이었는데 그 광경이 너무나 열정적이라 피부껍질이 금방이라도 벗겨질 것 같았다.

문득 '누군가 나에게 저렇게 대시해온다면 어찌 감당할까' 하는 우스운 질문이 머릿속을 맴돌았다. 열정적인 여성에게 감동을 주기는 커녕 뺨을 맞을지도 모른다.

요즘같은 년말이면 아무리 불경기라고는 하나 약속이 없는 주말이란 생각하기 어렵다. 젊은이들만 바쁜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동창회등 각종 친목회도 중요하겠지만 아무도 모르게 부부 단 둘이서만 만나는 '매우 은밀한 만남'도 절대 소홀히 할 수는 없는 부분이다.

그렇게 거푸 매일같이 술자리를 거듭하다가 결국 간 조직이 해이되어 정작 은밀하게 정해놓은 데이트약속이 있는 당일날에는 "피곤해서 오늘은 못 만나겠어" 라는 전화를 걸기 싶상이 아닌가.

이때 여자들은 어떤 반응을 취할까. 무작정 화부터 난다고 전화에다 대고 있는 말 없는 말 넉두리나 늘어놓을까.

물론 약속을 어긴 것에 대해 화도 나고 어떠한 형태로 보복을 해야 직성이 풀리겠으나 우선적으로는 그의 건강부터 염려해 주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다.

이른바 낭군의 몸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만한 겨울 보양식을 아래에 소개하려 한다.




새우요리 양기 상승효과

겨울 제철 음식인 새우. 한방에서는 스태미너는 신장에서 기인한다고 하는데, 바로 이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이 새우이다.
특히 남자가 새우를 먹으면 기력이 왕성해지고 양기가 솟아난다고 한다.

녹용 스트레스 해소

남자들을 위한 대표적인 보양식, 녹용. 수컷사슴의 뿔을 일컫는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체질이라면 심신을 안정케 하는데 효과적이다. 잦은 야근을 하는 경우,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붕어탕 위와 장을 튼튼하게!

철분, 칼슘이 풍부한 붕어. 빈혈증세가 있다면 추천하는 음식이다.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기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뼈가 흐물흐물 해질 때까지 통째로 물에 넣고 끓이는 붕어탕은 겨울철 보양음식으로 좋다.

장어구이 일본의 대표 보양식

'비타민A의 보고' 라고 불리는 장어. 일본인들이 애용하는 건강음식으로 시력개선, 류머티즘에 좋다. 허약 체질인 사람이 먹으면 기력이 회복되고 고혈압,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다.

※ 이 외에도 인삼은 피로회복과 변비에 좋고, 은행은 허한 기를 채워준다. 해삼은 원기회복에 효과적이며, 검은 깨는 탈모치료에 좋고 몸의 신장을 보완해준다.




굴요리 카사노바의 보양식

철분, 비타민, 인,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굴. 카사노바가 즐겨먹었던 보양식이며 ''천연 비아그라'' 라고 불릴 만큼 스태미너와 정력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한다. 겨울이 제철이며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다.

추어탕 체내 장기를 깨끗하게!

단백질, 비타민A, 칼슘 등이 함유된 미꾸라지. 숙취해소, 정력강화에 좋으며 체내장기의 노폐물을 씻어주고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다. 겨울이 제철이라 이맘때 가장 좋은 맛을 낸다.

참마요리 성기능 강화효과

중풍을 치료하는 한약재로 알려진 참마. 원기회복은 물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효능이 있다. 두통, 신경쇠약, 현기증에도 잘 듣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남자의 성기능에 효과가 있다.

보신탕 정력과 원기회복

흔히 "몸이 허해졌다" 싶을 때 많은 이들이 찾는 보신탕. <동의보감>에서는 개고기를 높이 평가하여 기가 약한 사람이 먹으면 원기가 회복되며 남자의 정력에도 좋다고 기술하였다. 다른 육류에 비해서 소화도 잘 되어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 이 외에도 마늘, 부추, 해삼이 정력에 좋으며 특히 복분자는 '요강을 뒤집는다'는 속설이 나올 정도로 정력 강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동의보감'에 따르면 고사리는 양기를 소멸시켜서 다리 힘을 약하게 만든다고 한다. 녹차도 성욕을 억제하는 점에서는 그렇다. 따라서 정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음식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