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해외소식 포토뉴스(2007.4.6)

본문

★ 해외소식 포토뉴스 ★

시리아 방문 강행한 펠로시 美하원의장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왼쪽)이 3일 시리아 다마스쿠스의 한 재래시장을 방문해 말린 과일과 각종 허브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펠로시 의장의 시리아행은 4년 전 미국과 시리아 간의 관계가 악화된 이후 미국 최고위층의 방문이다. 조지 W 부시 대통령은 “미국의 (강경) 외교정책에 대해 혼선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며 펠로시 의장의 시리아행을 비난했다

동아일보



이란 대통령 “억류 영국군 석방”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이란 대통령이 4일 테헤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달 23일 이란 영해를 침범했다며 억류한 영국 해군 소속 장병 15명을 석방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일보



이란, 영국군 나포사건 흥행 대성공-자존심과 자비심 두루 과시


★...영국군 나포사건을 매듭지으면서 강·온 전술을 적절히 구사한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이란 대통령이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석방된 영국 병사 15명은 5일 항공편을 이용해 영국으로 귀환했다.

아마디네자드 대통령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이란의 자존심과 자비심을 과시하는 ‘쇼’를 진행했다. 그는 “영국이 (영해 침범) 재발방지를 약속했다”며, 영국이 고개를 숙이고 이들을 돌려받는 것임을 강조했다고 <아에프페> 통신이 보도했다. 그는 “영국 정부가 안 좋게 행동해 시간이 좀 걸렸다”고 말하고, 과거 영국의 중동 침탈과 이라크전 참전을 꾸짖었다.

그는 또 “예언자(무함마드)의 탄신일(5일)과 그리스도의 죽음(부활절)”을 기념해 “영국인들한테 주는 선물”로 병사들을 방면한다고 말했다. 영국 병사들과 일일이 악수한 그는 “이란인들의 친절에 매우 감사드린다”는 답을 들었다. 페르시아만의 긴장을 높인 사건을 인도주의적 장면으로 마감시킨 셈이다. 토니 블레어 영국 총리는 이날 성명을 내어 “이란의 고대문명과 고귀한 역사를 존중하며, 이란 정부와의 의견 차는 대화로 해결하고자 한다”고 이란을 달래야 했다.

이번 석방 협상 와중에, 지난 2월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정체불명의 세력한테 납치된 이란 외교관이 풀려났다. 또 지난 1월 미군이 이라크 에르빌에서 나포한 이란 영사관 직원 5명과 이란 당국자의 면담도 추진되고 있다. 물론 미국은 이번 협상과의 관련성을 부인하고 있다.

이란이 명분과 실리를 두루 챙긴 이번 사건에 대해 샤히드 말리크 영국 하원의원은 “아랍 민심을 잡기 위한 이란의 홍보전”이라고 말했다. 홍콩 <아주시보>는 중동 사람들은 단호한 행동으로 주권을 지킨 인물로 비치는 아마디네자드 대통령한테 더욱 호감을 가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본영 기자


한겨레



“일부 의원, 부정적 의견 내라 압박”


★...미국 의회 민주당 소속인 찰스 랭걸 하원 세입위원장이 3일 뉴욕 할렘의 한 서점에서 자서전 출판 기념 사인회를 열었다. 그는 한미 FTA 체결에 대한 당내 기류가 ‘부정적’이라고 밝혔다.

동아일보



美법률업무 온라인 대행


★...인도 마하슈트라 주 뭄바이 시의 법률업무 아웃소싱 전문 로펌인 팬지어3 사무실. 80여 명의 변호사와 정보기술(IT) 엔지니어들이 컴퓨터 모니터 앞에 앉아 세계 곳곳의 다국적 기업에서 의뢰한 사건을 처리하고 있다.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의 비즈니스맨들이 퇴근하면서 이들에게 e메일로 자료를 보내면 이튿날 아침 출근해 완성된 양식의 법률 서류로 받아 볼 수 있다.

동아일보



중국서 나스닥 개장식


★...미국 밥 그레이펠드 나스닥 최고경영자(오른쪽에서 세 번째)와 클라크 랜드 주중 미국대사(네 번째),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 중국 기업 대표들이 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나스닥 개장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있다

동아일보



다같이 하는 썩소?


★...4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어윈 미육군훈련소를 방문한 부시 대통령이 군인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AP)

중앙일보



아직은 늦지 않았다


★...그린피스가 브라질 해안의 지구온난화 악영향을 당국에 경고한 가운데 4일(현지시간) 리우데자네이루 코파카바나 해변에 포르투갈어로 "아직은 너무 늦지 않았다"라는 경고문구가 해수표면을 측정할 시뮬레이션 자(尺)와 함께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AP)

중앙일보



'올해는 허리케인이 더욱 극성을 부릴 것'


★...다가올 애틀랜틱 허리케인 시즌은 보통때 보다 허리케인이 더욱 극성을 부리게 될 것이라고 4일 뉴올리언스 기자회견중 예측하고있는 미국국립허리케인연구소장 빌 포렌자. (AP=연합뉴스)

한국일보



제 11차 아세안 재무장관회의 개막


★...차롱폽 태국 재무장관이 5일 태국 북부 치앙 마이에서 열린 제 11차 아세안(동남아 국가연합) 재무장관 회의에서 개막연설을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한국일보



발사대로 옮겨지는 소유즈 로켓


★...러시아 우주선 소유즈 TMA-10호 로켓이 5일 카자흐스탄공화국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발사대로 옮겨지고 있다. 이 우주선은 우주정거장 승무원 교대를 위해 7일 발사될 예정이다. AP연합뉴스

국민일보



★ 재미있는 토픽 뉴스 ★

탈춤에 쓸 5056m짜리 용


★...길이가 5056m에 달하는 거대한 용 모양 장식품이 3일 중국 허난성 뤄양(洛陽)에서 선보였다. 이 장식품은 뤄양에서 열리는 모란 축제의 탈춤 공연에 사용될 예정이다. [뤄양 로이터=연합뉴스]

중앙일보



‘몸이 어떻게 꼬인거야~?’


★...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가진 중국국립서커스단 리허설 중 한 곡예사가 부활절 달걀을 발 사이에 끼운 채로 공연을 하고 있다. 이 서커스는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동아일보



브라질부활절초코릿계란


★...상파울루 한 공장에서 한 인부가 부활절 초콜릿 계란을 만들고있다(로이터=연합뉴스)

동아일보



정말 귀여운 초콜릿 토끼~!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동쪽으로 120km 떨어진 Hornow 마을의 어느 초콜릿 가게에서 주인이 2kg이 넘는 핸드메이드 부활절 토끼모양 초콜릿을 옮기고 있다. [로이터/동아닷컴 특약]

스포츠동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