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미있는 동물의 세계(2007.4.9)

본문

★ 재미있는 동물의 세계 ★

겨울잠서 깨어난 반달곰


★...지난해 12월 겨울잠에 들어갔던 지리산 반달가슴곰 한 마리가 최근 잠에서 깨어나 활동을 하고 있다. 지리산에 방사된 반달곰 13마리 중 6마리가 예년보다 5∼12일 빠른 지난달 27일 겨울잠에서 깨어났으며 나머지 7마리도 오는 10일을 전후해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올 기온이 예년에 비해 높아 일찍 잠에서 깬 것으로 분석된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제공

세계일보



온 몸이 다 보이는 투명 `개구리` 발견?


★...(리뷰스타 유승근 기자) 온 몸이 다 보이는 투명한 개구리가 발견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시아의 기이한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웹사이트 `아시아 와이어`에서는 온 몸이 투명하게 드러나 보이는 투명 개구리가 발견되었다고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발견된 투명 개구리는 말 그대로 투명한 피부조직 뿐 아니라 마치 엄청난 바람을 들여 마신 것 같은 독특한 외형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이에 현지 전문가들은 처음 보는 매우 독특한 개구리라며 생태학적으로 정밀 검사를 할 예정이라는 후문이다.
이번 투명 개구리의 발견을 계기로, 아직도 지구상에는 무수히 알려지지 않은 동식물이 산재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한편, `개발`이라는 논리로 자연을 파괴하는 와중에 생태계의 질서가 깨질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고 있다.


일간스포츠



'네 발 달린 오리' 스텀피, "제가 요즘 인기래요"


★...'아장아장' 어린 오리 스텀피

최근 영국에서 태어난 네발 달린 오리 ‘스텀비’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2월 초 태어난 네발 달린 오리는 건강하게 자라 지난주 처음 수영하는 장면이 4일 (현지시간) ‘데일리 메일’ 을 통해 소개되는 등 매스컴에 모습을 드러냈다. 스텀비의 돌연변이는 매우 진귀한 케이스로 태어났을 당시 살아남기 힘들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현재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 지난 2002년 호주 퀸즐랜드에서 제이크라 불린 다리 4개 달린 오리가 태어났지만 즉시 죽은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 ㅣ 영국=데일리 메일제공>

스포츠서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