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일정별 코스 제주여행에 필요한 일정은 2박3일로도 가능하나 3박4일은 되어야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관광코스는 제주의 관광명소들이 대부분이 해안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해안선 일주도로를 따라 섬을 한바퀴 돌면서 해안 곳곳에 산재해 있는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도일주(濟州道一周)코스가 일반적이다.
제주도는 섬전체가 하나의 관광지라고 할 수 있으므로 이름있는 관광명소 위주로 관광하는 것 보다는 한라산이 방향에 따라 변해가는 모습, 중산간 지대의 수 많은 오름과 들판, 해변과 바다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해안풍경 등 이동과정중 곳곳에 펼쳐지는 제주만의 톡특한 풍광을 즐기며 섬전체를 보고 느끼는 것이 제주여행의 중요 포인트이다.
여행 일정별 코스
제주여행에 필요한 일정은 2박3일로도 가능하나 3박4일은 되어야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관광코스는 제주의 관광명소들이 대부분이 해안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해안선 일주도로를 따라 섬을 한바퀴 돌면서 해안 곳곳에 산재해 있는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도일주(濟州道一周)코스가 일반적이다. 제주도는 섬전체가 하나의 관광지라고 할 수 있으므로 이름있는 관광명소 위주로 관광하는 것 보다는 한라산이 방향에 따라 변해가는 모습, 중산간 지대의 수 많은 오름과 들판, 해변과 바다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해안풍경 등 이동과정중 곳곳에 펼쳐지는 제주만의 톡특한 풍광을 즐기며 섬전체를 보고 느끼는 것이 제주여행의 중요 포인트이다.
○추천코스 위 여러 코스중 제주도 전체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코스를 원할 경우는 3박4일 / 제2코스 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이 코스는 제주 해안선 일주도로및 근래에 개설된 바다경관이 좋는 해안도로를 비롯하여 한라산국립공원 중턱을 관통하는 제1, 2횡단도로에서는 한라산의 모습을 가까이 할 수 있고, 기생화산 봉우리인 오름과 중산간 목장및 초원지대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서부산업도로와 동부산업도로 등 제주의 주요도로를 모두 경유하여 주요 관광명소와 산과 들판 해변 바다 등 제주섬 전체를 둘러 볼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특히 이 코스중 대정읍 산수이동에 위치한 송악산정상에서 부터 시작하여 - 사계리 해안도로 - 용머리해안 - 산방산에 이르는 해안지대에서는 제주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해안풍광을 만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