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향기로운 하루를 위한 편지(07/08/16)

☞시(詩)·좋은글/차 한잔의 명상

by 산과벗 2007. 8. 16. 09:04

본문

향기로운 하루를 위한 편지(07/08/16)


차 한 잔의 명상


♡살면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살면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사랑을 다 주고도 더 주지 못해서 늘 안타까운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축복받는 사람은 베품을 미덕으로 여기며 순간의 손해가 올지라도 감수 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마음이 넉넉한 사람은 욕심을 부릴 줄 모르고 비움이 곧 차오름을 아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존경 받는 사람은 덕을 베풀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사람은 일에 대한 보상과 이득을 따지지 않는 사고를 가진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용기있는 사람은 자기 잘못을 뉘우치고 남의 잘못을 용서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고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가슴이 따뜻하고 예쁜 사람은 차 한잔을 마시면서도 감사의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세상을 욕심없이 바라보는 마음의 눈과 맑은 샘물처럼 깨끗하고 아랫목처럼 따뜻한 가슴을 지닌 사람입니다.

- 강시원 생각 한 줌, 글 한 줌 中에서 -


詩 한 편의 향기


★내가 살아가는 이유★
      세상 사람 모두가 나를 알아준다고 해도 그대가 몰라준다면 그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바다 저편에서 솟구치는 태양이 내 것이고 하늘에 떠 있는 아름다운 별들이 내 것이 된다고 한들 그대가 없으면 그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그대가 필요합니다. 그대만 있으면 됩니다. 세상이 다 변하고 다 없어지고 다 무너져도 그대만 있으면 됩니다. 그대는 있어야 합니다. 그대 없이는 그리움도 없고 사랑도 없고 내가 살아가는 이유 또한 없습니다.
- 김 현 태 -


음악 한 곡의 휴식

♡걸어서 하늘까지 - 장현철♡
      눈 내리는 밤은 언제나 참기 힘든 지난 추억이 가슴 깊은 곳에 숨겨둔 너를 생각하게 하는데 어두운~ 미로 속을 헤매던 과거에는 내가~ 살아가는 그 이유 몰랐지만 하루를 살수 있었던건 네가 있다는 그것 너에게 모두 주고 싶어 너를~ 위하여~ 마지막 그 하나까지 말이 없이 살아 가라고 아주 쉽게 충고하지만 세상사는 어떤 사람도 강요하지 못해 나에게 어두운~ 미로속을 헤매던 과거에는 내가~ 살아가는 그 이유 몰랐지만 하루를 살수 있었던건 네가 있다는 그것 너에게 모두 주고 싶어 너를~ 위하여~ 걸어서 저 하늘까지
출처 : 커피향기 영상천국
글쓴이 : 제비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