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러시아.북유럽(3)오슬로/비겔란트의 조각공원

☞여행·가볼만한 곳/외국·유럽여행

by 산과벗 2008. 7. 8. 14:08

본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북유럽(3)오슬로/비겔란트의 조각공원

날짜: 2008.6.23(비온후 개임)
코펜하겐- 헬싱괴르- 헬싱보리- 오슬로 숙박- 조각공원
이번 북유럽 여행에서 제일로 기대되는 나라 노르웨이다.
아름다운 북해의 해안선을 따라 햄릿의 배경 무대인 헬싱괴르로 이동, 유람선을 이용하여 스웨덴의 항구도시 헬싱보리를 경유했다.
한국과의 시차는 7시간이다. 덴마크나 노르웨이나 백야 현상으로 밤 9시가 넘어도 해가 중천에 있어 밝았지만 커텐을 치고 그래도 잘잤다.
바이킹의 수도, 오슬로 
9백여년전 북유럽을 주름잡던 바이킹들이 가장 사랑했던 도시 오슬로는 여름철이나 해를 거의 찾아보기 힘든 겨울철에도 
늘 젊고 패기 있는 분위기를 발산한다. 사람들이 정착하기 시작한 때는 8세기이후로 바이킹의 활동이 두드러져 
바이킹의 수도라는 별명을 얻었다. 피요르드의 북쪽 안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시의 인구는 465,000명이다. 
타 유럽국가들의 수도와는 달리 시골과 같은 한적함을 느낄 수 있으며, 면적의 3/4이 삼림과 전원 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여름과 겨울 내내 수영과 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드는 매력적인 도시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구스타브 비겔란트(vigelend Adolf Gustav 1869~1946)의 작품. 프로그네르 공원(Frognerparken)으로 불리는 비겔란 조각공원은 193점에 이르는 세계적인 조각가 구스타브 비겔란의 작품으로 총면적 32만 3700㎡에 조성되어 있는 공원이다. 입구부터 중앙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탄생과 죽음에 관련된 조각품들이 펼쳐져 있으며 윤회에 대한 동양적인 사상조차 엿볼 수 있다. 입구 정면에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담고 있으며, 중앙의 분수에는 인간의 탄생에서 죽음의 과정을 순서대로 조각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6.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7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8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9. 특히 공원의 거의 끝부분에 위치해 있는 높이 17m의 모노리텐이라 불리는 조각품이 걸작이다. 화강암에 조각된 121명의 남녀상은 서로 위로 올라가려는 인간의 모습을 표현한 것으로 인간의 본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이것은 비겔란에 의해 제작된 석고 모델을 세명의 석공이 14년에 걸쳐 제작한 것이다. 그외에도 인간의 일생을 표현한 58개 청동상으로 장식된 다리와 동물들을 투조한 철제 정문도 이색적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1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2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3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4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5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6. 최고의 걸작품인 모노리스(Monolith) 모노리스란 원래 “하나의 돌(통돌)”이라는 뜻인데 17m의 화강암에 121명의 남녀가 뒤엉킨 채 조각되어 있는 작품으로 인간의 무한한 욕망과 투쟁 ,희망과 슬픔을 농축시켜 인생에서 낙오되지 않고 안간 힘을 다하여 정상을 차지하려는 원초적인 감정상태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라고도 하고, 위의 작고 수직으로 서 있는 사람으로부터 아래쪽으로 내려오며 몸집이 커지고 수평을 이루는 자세를 통해 갓난 아이로부터 죽음에 이르는 노인을 표현한 것이라고도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7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8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1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2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3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4. 후문으로 나오는 길엔 자작나무 숲길이 멋 스럽게 열려 있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5

출처 : 푸른마음의 집
글쓴이 : 푸른 마음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