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매산 모산재와 철쭉

☞여행·가볼만한 곳/국내·봄꽃여행

by 산과벗 2007. 3. 1. 16:04

본문

 
위치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일원
이벤트
  황매산철쭉제(매년5월초순경)
전국가족 등반대회(매년5월초순경)
주변관광   합천호(4km), 황계폭포(8km), 해인사(61km)

농특산물   황매산 친환경 골짝쌀 055)931-8798
합천우리식품(된장, 고추장, 콩막장) 055-932-4442
등산
안내도
  ☞ ▶▶▶ Click
 
   

천호 푸른 물속에 산자락을 담그고, 하봉, 중봉, 상봉 등 노오란 세꽃 봉우리로 정상을 이루어 수중매로 불리는 황매산(1,108m)은,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온산을 물들이고,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이 함께하며, 가을에는 갈대로 온 산을 감싸고, 겨울에는 새하얀 눈과 혹한 바람으로 매서운 겨울 산의 맛을 여지 없이 드러낸다. 정상아래 펼쳐진 황매평전의 목장지대는 산행의 백미로 새로운 관광명소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고 1983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개발이 한창이다.


남의 소금강 황매산(1,108m)군립공원내 자리잡은 모산재(767m)는삼라만상형의 기암괴석으로 형성되어 어느 방면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바위산의 절경에 도취하게 한다. 서쪽 상봉에서 동쪽으로 연이어 솟은 봉우리들로 하여금 하늘선이 눈 안 가득 들어오며 정상에는 우리나라 제일의 명당자리로 알려진 "무지개터"의 막힘없이 펼쳐지는 전경이 세속의 시름을 잊게 한다. 북서쪽 능선 정상을 휘돌면 수 만평에 걸친 황매산 고산 철쭉군락이 황매 평정을 뒤덮어 고산 화원을 이루고 있으며 통일 신라시대의 고찰인 영암사지를 품에안고 있고 등산로가 개설되어 등산애호가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모산재를 등반하다보면 무지개터, 황매산성 순결바위, 국사당을 잇는 산행코스로 쳐다 보기만 해도 가고 싶은 충동을 준다. 합천8경중 제 8경에 속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