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치관련 포토뉴스(2007.5.9)

본문

★ 정치관련 포토뉴스 ★

한총리 보고듣는 노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기 위해 한덕수 총리와 함께 회의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동아일보



노대통령 내외와 호콘 노르웨이 왕세자 내외


★...노무현 대통령과 부인 권양숙여사가 8일 청와대에서 호콘 마그누스 노르웨이 왕세자 , 메테마리 왕세자비를 맞이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노무현 대통령과 부인 권양숙여사가 8일 청와대 녹지원 상춘재앞에서 호콘 마그누스 노르웨이 왕세자 , 메테마리 왕세자비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서울=연합뉴스)

한국일보



경복궁 찾은 노르웨이 왕세자 부부


★...방한중인 노르웨이 호콘 마그누스 왕세자와 메테마리 왕세자비가 8일 오후 경복궁을 방문, 유홍준 문화재청장의 안내로 경내를 둘러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중앙일보



뉴스위크 “노무현, 제왕적 대통령 문화 개혁”


★...‘정치적 승부사’ 노무현 대통령이 다시금 정치판의 한복판으로 돌아왔나?
노무현 대통령이 7일 청와대브리핑을 통해 열린우리당 해체 논란과 관련해 정동영, 김근태 열린우리당의 창당주역들을 ‘구태정치’라고 강하게 공격하고 나서자, 김근태 의원이 이를 ‘꼼수정치’라고 되받아치고 나섰다.
‘지지율 최악’의 대통령이라는 평가를 받던 노 대통령은 한미FTA 협상 타결 이후 계속 상승해 30%를 넘는 높은 지지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임기말 대통령으로서는 이례적인 수준이다.

한편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 최신호(5월14~21일치)는노무현 대통령을 한국 정치개혁의 공로자로 조명한 기사를 지난 5일 인터넷에 실었다.
“돌아올 수 없는 길(The Road of No Return)”이라는 제목을 단 이 기사는 “노무현 대통령이 불운해 보이지만, 한국의 제왕적 대통령 문화를 단번에 그리고 영원히 끝내버리는 데 기여했다”고 소개했다.


한겨레



박근혜 “노인질환 약값 국가부담 추진”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왼쪽)가 7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안필준 회장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있다. 박 전 대표는 회장단과의 간담회에서 생계가 어려운 노인들이 육체적 부담 없이 충분히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만들겠다고 밝혔다

동아일보



이명박 “금융-산업자본 분리 개선해야”


★...이명박 전 서울시장(왼쪽)이 7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서울 파이낸스포럼 초청 강연에서 “기자들이 강연보다 한나라당 경선룰에 대해 묻고 싶은 마음이 목까지 올라왔을 것”이라며 자신의 목에 손을 갖다대고 있다. 오른쪽은 제프리 존스 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동아일보



제주 공군기지 건설 현황 문건


★...민주노동당 대통령 예비후보인 노회찬 의원이 8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개한 제주 공군기지 건설 관련 현황 문건. (제주=연합뉴스)

한국일보



꽃 달아주는 정세균 당의장


★...열린우리당 정세균 의장이 어버이날인 8일 서울 은평구 행복창조노인복지센터를 방문, 할머님들에게 꽃을 달아주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한국일보



'건강하게 오래 사세요'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어버이날인 8일 오전 성동구 홍익동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를 방문, 재활운동중인 한 노인과 이야기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한국일보



`V`포즈 취하는 이명박 전 시장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8일 오후 영풍문고에서 가진 저서 '어머니' 저자 사인회에서 시민들의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한국일보



어버이날 행사의 박근혜 대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8일 대구 달성군 현풍면 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어버이날 행사에서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일보



방명록 쓰는 김한길 대표


★...8일 오전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중도개혁통합신당 김한길 대표가 참배후 나서며 '통합으로 승리해서 나라에 보답하겠다'는 말 방명록에 작성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중앙일보



경선룰 다툼에 “한나라는 없다”
당직인선·당무 ‘올스톱’… 강대표 입만 바라보는 꼴


★...한나라당이 대선 후보 경선 룰 문제로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8일 오전 서울 강서구 염창동 당사의 사무실들이 텅 비어 썰렁한 모습이다. 심만수기자

문화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