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구성궁예천명 人部기본필획입니다.

☞墨香·서예배우기/서예·이론공부

by 산과벗 2008. 7. 15. 08:52

본문

저는 대구에서 서예교육을 하고있는 김대일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성궁예천명을 보고 임서했을 때 나타나는 형태입니다.주로 이현사 법첩을 보고 임서하면서 느낀 획들의 특징을 흉내라도 내보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人部가 들어가는 글자의 종획은 크게 보면 2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첫째, 기필부분이 뾰족하게 시작되는 부분과 둘째, 기필부분이 둔하고 방필의 느낌이 강하게 나는것으로 나누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전자는 代와 와 休, 후자는 但과 何로 구분하였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 캘리그래피 연구소
글쓴이 : 담곡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