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상시/환상과 이상인들 어떠랴...

☞시(詩)·좋은글/영상·낭송 詩

by 산과벗 2010. 2. 28. 14:28

본문

          환상과 이상인들 어떠랴...
          누구나의 마음속엔 내맘에 맞게 조각한
          이상...이상향 ....꿈꾸는 환상 있을지니
          그러나 실상은 현실은 다를지니....
          꿈은 현란한 풍선같고 오색빛 채색한 비눗방울 같아
          그대로 두어야만 아름답다 
          멀리서 바라볼때 황홀하다
          그 꿈이 허상이라도 그것으로 인해
          내 마음이 생활이 생기나고 행복하다면
          그 꿈을 깨지 말고 간직하자
          모든것과 열린마음 같게 되고 미소 지으며
          나 인생길 가는동안 쉬이 가리니
          아무도 뺏지 못할 내 꿈이야 내 안에 살게 하자
          내 가슴 하나 가득 안고 가는 그리움이
          가을날 코스모스에게 말을 걸게 하고
          떨어진 낙엽 한잎에도 시를 읊게 한다면
          그것만으로도 난 축복받은 생이리라
          꼭 말해야 아는가 말하지 않아도
          사랑의 진실은 전이 됨이니
          나 누구를 사랑하든지 마음만은 진실하고 싶다
          내가 만든 내 사랑 내 환상 내 그리움
          가만히 조심스레 가꿔 가면서
          정겹게 손잡고 도란 도란 속삭이며
          먼 미로 같은 삶의 길 꿈꾸듯 가고 싶다
          가슴속에 타는 불덩이 하나 안고 그 온기로
          영원히 깨지 않을 분홍색 황홀한 수채화 처럼 살고 싶다
           2002.9.25.ck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