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요하게 흐르는 물줄기처럼

☞시(詩)·좋은글/차 한잔의 명상

by 산과벗 2007. 4. 17. 15:11

본문

차 한 잔의 명상


♡고요하게 흐르는 물줄기처럼♡
    고요하게 흐르는 물줄기처럼 마음속에도 천천히 부드럽게 흘러가는 편안함이 있다면 바로 그것이 행복입니다. 행복은 누구나 말을 하듯이 멀리 있는게 아닙니다. 가까이 아주 가까이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하는 속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행복하기 위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복보다는 불행하다고 여겨질 때도 많습니다. 또한 남들은 행복한 것 같지만 나만 불행하게 느껴질 때도 많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똑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나가 행복을 추구하고 누구나 행복을 바라며 언제나 행복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르는게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욕심을 버리지 못함으로 행복을 얻지 못한다는 사실을... 내가 좀더 주면 될 것을, 내가 조금 손해 보면 될 것을, 내가 좀더 노력하면 될 것을, 내가 좀더 기다리면 될 것을, 내가 조금 움직이면 될 것을 말입니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기에 주기 보다는 받기를 바라고 손해보다는 이익을 바라며 노력하기 보다는 행운을 바라고 기다리기보다는 한 순간에 얻어 지길 바랍니다. 그렇기에 늘 행복하면서도 행복하다는 것을 잊고 살 때가 많습니다. 굳이 행복을 찾지 않아도 이미 행복이 자기 속에 있는걸 발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오늘 잠시 시간을 내어 내 자신을 들여다 보십시오. 과연 어떤 마음을 품고 있는지, 잘못된 행복을 바라고 있지는 않는지 그렇다면 이제 부터라도 작은 행복부터 만들어 가고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 글 中에서 -



詩 한 편의 향기


★사랑합니다★
      그대가 있기에 온 하늘 온 땅이 환하게 빛납니다. 넉넉한 사랑은 저의 인생을 행복으로 물들이고 잠시 떨어져 있는 순간에도 당신은 나의 마음에 늘 함께 다닙니다. 때때로 아침 안개처럼 차가운 기운이 인생을 아프게 하지만 당신의 조그만 마음 한 조각이면 넉넉히 이겨낼 힘이 되고 잔잔한 햇살처럼 미소 짓는 당신을 생각하면 마음이 포근하고 너무 따듯합니다. 사랑이 얼마나 좋은지 따뜻한 마음하나가 얼마나 행복한지 어떤 말로도 어떤 표정으로도 다 표현할 수는 없지만 가슴이 벅차오르는 이 행복은 당신을 더욱 사랑합니다.
- 이 성 진 -



음악 한 곡의 휴식


♡너를 사랑해 - 한동준♡
        아침이 오는 소리에 문득 잠에서 깨어 내 품안에 잠든 너에게 워우우 워우워어 너를 사랑해 내가 힘겨울 때마다 너는 항상 내곁에 따스하게 어깨 감싸며 워우우 워우워어 너를 사랑해 영원히 우리에겐 서글픈 이별은 없어 때로는 슬픔에 눈물도 흘리지만 언제나 너와 함께 새하얀 꿈을 꾸면서 하늘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워우우 워우워어 너를 사랑해 내가 힘겨울 때마다 너는 항상 내 곁에 따스하게 어깨 감싸며 워우우 워우워어 너를 사랑해 영원히 우리에겐 서글픈 이별은 없어 때로는 슬픔에 눈물도 흘리지만 언제나 너와 함께 새하얀 꿈을 꾸면서 하늘이 우리를 갈라놓을때까지 워우우 워우워어 너를 사랑해 너를 사랑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