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컬럼은 사단법인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을 준수합니다 ★...컬럼작성은 인터넷판 신문사이트의 자료를 모아 쉽게 볼수 있도록 자체 편집한것 이며 ★...담는 자료들은 포토를 중심으로 기사화 한 자료들을 우선적으로 하여 담고있습니다 ★...담는 자료에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시면 링크된 사이트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 링크가 잘못 표기된 것을 발견하시면 연락하여 주세요.
★ 국내 스포츠 포토뉴스 ★
김연아 귀국 “이젠 아픈 곳 없어요”
★...김연아(17·군포수리고2)가 국민은행과 1년간 3억원의 후원계약을 했다. 9일 전지훈련지인 캐나다 토론토에서 귀국한 김연아는 계약 후 10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경기 참가가 어려울 정도였던 고질적인 허리부상은 거의 회복돼 연습에 지장이 없고, 캐나다에서 훈련 중 다른 선수와 충돌하며 생겼던 부상도 괜찮아져 지금은 달리 아픈 곳이 없다”고 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에 관해서는 “될 것 같다는 기사가 많아 기대하고 있었는데, 실패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에는 그냥 멍한 느낌이었다. 어린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하게 됐다”며 아쉬워했다. 김연아는 국정홍보처 광고촬영 등을 마친 뒤 11일 일본 요코하마로 출국해 드림스온아이스쇼(14~16일)에 참가한다
★...2002년 월드컵에서 축구국가대표팀을 이끌며 4강신화를 이뤘던 거스 히딩크 러시아 대표팀 감독이 연인 엘리자베스와 10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히딩크 감독은 충주 성심 맹아원에 건설된 시각 장애 어린이 전용 축구장 `히딩크 드림 필드` 준공식 등에 참석할 예정이다. (영종도=연합뉴스)
★...나! 도망갈래 - 2002년 월드컵에서 축구국가대표팀을 이끌며 4강신화를 이뤘던 거스 히딩크 러시아 대표팀 감독이 연인 엘리자베스와 10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취재진과 시민들을 피해 입국장 밖으로 뛰어 나가고 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29회 대붕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10일 오전 10시 대구시민야구장에서 광주동성고와 신일고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8일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챔피언 대구고, 무등기 준우승과 황금사자기 4강팀 광주동성고 등 전국에서 지역 예선을 거친 25개 고교 팀이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한·미 프로야구 무대에서 뛰게 될 유망주들도 이번 대회에 대거 모습을 드러낸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내셔널에서 우승한 ‘탱크’ 최경주(37. 나이키골프)의 세계 랭킹이 크게 상승했다.
10일(이하 한국시간) 세계프로골프투어 연맹이 발표한 세계 랭킹에 따르면 최경주는 4.79점으로 13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 20위에서 무려 7계단이나 상승했으며 이는 역대 한국선수가 받은 가장 높은 PGA투어 랭킹 순위로 기록됐다. 최경주는 2003년 10월 15위에 오른 바 있으며 이것이 종전 최고였다.
★...미국 프로골프협회(PGA)대회 6승을 기록한 ‘탱크’ 최경주(37) 선수의 고향인 전남 완도군에 최 선수의 우승이 이어지길 기원하는 소망패가 완도읍 개포리 최경주 공원에 10일 만들어졌다. 주물 동판으로 된 이 소망패는 최 선수의 우승을 기원하는 소원문, 우승 기록 등이 담겨 있다. 이날 제막식에는 김종식 완도군수를 비롯해 최 선수의 모교인 화흥초등학교 골프클럽 꿈나무 선수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세계 무대에 우뚝 선 최경주 선수는 완도는 물론 대한민국의 값진 브랜드이자 자랑거리”라며 “최 선수가 앞으로 승승장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망패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최 선수는 우승 이후 고향의 지인을 통해 모교인 화흥초등학교 골프 꿈나무를 미국으로 초청해 후배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전해 왔다. 완도/정대하 기자
★...프랑스 도로 일주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에 출전한 선수들이 10일(한국시간) 비를 맞으며 프랑스 덩케르크에서 벨기에 헹크까지 제2구간을 달리고 있다.
올해로 94회째를 맞는 '투르 드 프랑스'는 영국 런던에서 시작해 알프스와 피레네산맥을 거쳐 파리 샹젤리제 거리까지 프랑스 전역을 23일간 3547km를 달리는 '죽음의 레이스'다./헹크(벨기에)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