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컬럼은 사단법인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을 준수합니다 ★...컬럼작성은 인터넷판 신문사이트의 자료를 모아 쉽게 볼수 있도록 자체 편집한것 이며 ★...담는 자료들은 포토를 중심으로 기사화 한 자료들을 우선적으로 하여 담고있습니다 ★...담는 자료에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시면 링크된 사이트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 링크가 잘못 표기된 것을 발견하시면 연락하여 주세요.
★ 국내 스포츠 포토뉴스 ★
세계태권도한마당 개막
★...국기원 국가대표 시범단이 1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07 세계태권도한마당 첫날 경기에서 격파시범을 보이고 있다. 윤여홍 기자
★...삼성전자는 31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북아프리카 리비아 트리폴리에서 개최되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아프리카 대륙 선발전' 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체대 태권도 선수 20명으로 구성된 `삼성 희망의 시범단'이 개막식에서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운재가 30일 사과 기자회견 후 눈물을 닦고 있다(左). [연합뉴스] 이운재는 31일 포항과의 플레이오프에서 주전 골키퍼로 출전했다. 후반 41분 포항 박원재의 헤딩슛을 막으려고 몸을 날렸으나 공은 골네트를 흔들었고, 이운재는 또 한번 울어야 했다(右). [수원=연합뉴스]
이병규(33)가 생애 첫 우승 반지를 거머쥐었다. 주니치 드래건스에서 활약 중인 이병규는 1일 나고야 돔에서 열린 니혼햄과의 일본시리즈 5차전에 우익수 겸 6번 타자로 선발 출장해 사와무라상을 차지한 에이스 다르빗슈의 구위에 압도 당해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으나 이날 주니치가 2회 히라다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로 선취 득점에 성공해 1-0으로 승리, 1차전에서 패배한 뒤 4연승을 거두며 지난 1954년 우승 이후 창단 두 번째 대권을 차지했다.
주니치는 2회 우즈의 좌전 안타와 나카무라의 우중간 2루타로 만든 1사 2,3루서 히라다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로 3루 주자 우즈가 홈을 밟아 선취 득점에 성공한 뒤 1-0 리드를 그대로 유지하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주니치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야마이의 완벽투는 단연 돋보였다. 올 시즌 14경기에 등판해 6승 4패(방어율 3.36)를 거둔 야마이는 이날 8이닝 무실점으로 니혼햄 타선을 잠재우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9회 등판한 주니치의 좌완 마무리 이와세는 세 타자를 삼진과 범타로 잘 막아내며 1-0 승리를 지켰다.
이병규는 0-0으로 맞선 2회 무사 2,3루 득점 찬스서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난 뒤 1-0으로 앞선 4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섰으나 1루수 앞 땅볼로 안타를 생산하지 못했다. 이병규는 7회 헛스윙 삼진. 그러나 이병규는 이번 시리즈에서 3경기 연속 타점 행진을 벌이는 등 찬스마다 홈런과 적시타를 날리며 팀 우승에 기여했다. <오센 제공>
★...이영표 선수가 1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화이트하트레인 경기장에서 열린 2007-2008 칼링컵 4라운드에서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 블랙풀의 스콧 버넌 선수와 공을 다투고 있다. 런던/AP 연합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거 이영표(30.토트넘)가 새 사령탑 후안데 라모스 감독의 데뷔전에서 공격에 적극 가세하며 풀타임 활약했다.
토트넘은 1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화이트하트레인 경기장에서 열린 2007-2008 칼링컵 4라운드에서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 블랙풀을 2-0으로 완파, 8강에 진출했다.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마틴 욜 감독의 후임으로 지휘봉을 잡은 스페인 세비야 출신 라모스 감독은 데뷔전 승리를 따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