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컬럼은 사단법인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을 준수합니다 ★...컬럼작성은 인터넷판 신문사이트의 자료를 모아 쉽게 볼수 있도록 자체 편집한것 이며 ★...담는 자료들은 포토를 중심으로 기사화 한 자료들을 우선적으로 하여 담고있습니다 ★...담는 자료에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시면 링크된 사이트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 링크가 잘못 표기된 것을 발견하시면 연락하여 주세요.
★ 국내 스포츠 포토뉴스 ★
2007-2008 프로배구 남자 신인 드래프트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07-2008 프로배구 남자 신인 드래프트에서 각 팀 감독들이 1순위로 지명한 선수들의 명패를 들고 웃고 있다. /연합뉴스
★...‘마린 보이’ 박태환이 내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딸 수 있을까. 요즘처럼 빠르게 기록을 단축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18일 경영월드컵 쇼트코스 자유형 1500m에서 우승한 박태환이 물안경을 만지며 자신의 기록을 확인하고 있다.
올림픽 축구 대표 팀 "물러설 곳 없다" 총력전 다짐 21일 바레인과 '운명의 한판' '투 톱' 박주영·김승용, 빠른 역습 노려 "조직력 회복이 6회 연속 본선행 결정"
★...한국 올림픽 축구 대표팀 박성화 감독이 21일 바레인과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 최종 6차전을 앞두고 안산 와 스타디움에서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안산 = 연합
한국 축구가 6 회 연속 올림픽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지는 오늘의 한 판에 달렸다.
박성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 대표 팀은 21일 오후 8시 안산 와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2008 베이징 올림픽 남자 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B 조 6차전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이 한 판 승부에서 이기거나 비기면 살아남고, 지면 그대로 탈락하고 만다.
한국 축구는 지난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최종 예선에서 카타르에 1 대 0으로 진 후 15 년 동안 단 한번도 패하지 않았다. 두 번 연속 답답한 원정 무승부로 비틀거리긴 했지만 박성화호 역시 3 승 2 무로 여전히 무패다. 하지만 상황은 그리 녹록치 않다.
우선 조직력을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다. 이에 따라 19일과 20일 훈련에서는 느슨해진 조직력을 끌어올리고, 강한 압박과 빠른 역습 전개를 통해 ‘골 찬스’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가 20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매치 Ⅵ 샘프라스와의 경기에서, 백핸드 발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新-舊황제’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 슈퍼매치는 ‘新황제’ 로저 페더러(26.스위스)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페더러는 21일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2007 현대카드 슈퍼매치 VI’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6-3, 3-6, 6-3)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페더러는 샘프라스와의 통산 전적에서 2승 0패의 우위를 지키게 됐다.
★...테니스 전설 피트 샘프라스가 20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매치 Ⅵ, 현 테니스 세계랭킹 1위 페더러와의 경기에서 강한 포핸드 스트로크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2005년 교통사고로 한쪽 팔을 잃은 파라과이의 축구선수 훌리오 곤살레스 페레이라(Julio Gonzalez Ferreira)가 지난 17일 아순시온에서 열린 파라과이 1부 리그에 타쿠아리 소속으로 선발 출전했다. 그는 2년 전 이탈리아 비첸차 시절 공항으로 가던 길에 사고를 당해 왼쪽 팔을 절단하였다. 장애를 극복한 곤살레스는 이날 60분간 그라운드를 뛰다가 다리에 쥐가 나서 들것에 실려 나갔다.
★..."다리에 쥐가..." 장애를 극복한 그의 투혼에 박수를 보냅니다<사진ㅣ아순시온=로이터>
★...19일(현지 시간) 스페인 남부 말라가의 로살레다 스타디움에서 열린‘제5회 빈곤퇴치 자선경기’를 앞두고 지네딘 지단(프랑스, 왼쪽)과 주심 피에르루이기 콜리나(이탈리아)가 경기장에 들어오는 호나우두(브라질)를 바라보며 웃고 있다. 유엔개발계획(UNDP) 홍보대사인 지단과 호나우두는 이날 각국에서 초청된 선수단 대표를 맡아 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