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리를 곧게 가늘게 하는 하체운동

☞건강·생활·웰빙/다이어트·정보

by 산과벗 2006. 3. 16. 10:49

본문

골반이 비뚤어져 있으면 다리 바깥쪽 근육이 비어져나오고 다리가 휘는 O자 다리가 되며 허벅지나 종아리가 두꺼워 보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하체가 뚱뚱해 보이는것입니다.

이때는 다리 안쪽의 근육을 단련해서 바깥쪽 허벅지 살을 빼주는 스트레칭이 효과적입니다. 우선 아래에 나와 있는 부기 해소 마사지를 하고 바로 스트레칭을 실시합니다. 매일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기

혈행 촉진, 부기 해소는 마사지로 시작하며. 목욕한 뒤나 스트레칭 전 워밍업으로 1분간 실시합니다. 심장에서 먼 발끝에서부터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손바닥으로 천천히 근육을 풀어줍니다.이때에는 아래에서 위쪽으로 해줍니다.
장딴지를 엄지손가락으로 가볍게 잡습니다. 발목에서 무릎까지 뼈 안쪽을 따라 천천히 바깥쪽으로 문질러 내듯이 마사지합니다. 1분간 30회 실시하는 것을 기준으로 양쪽 다리 모두 합니다.
무릎에서 허벅지까지 아래에서 위쪽을 향해 손바닥으로 충분히 문지릅니다. 오일이나 보디 로션을 사용하면 손놀림이 훨씬 쉬워집니다. 1분간 30회 기준으로 양쪽 다리 모두 합니다.
마지막으로 무릎에서 허벅지 안쪽을 다 쓴 치약 튜브를 짜듯이 천천히 문질러줍니다. 아래에서 위쪽으로 1분에 20~30회를 기준으로 양쪽 다리 모두 실시합니다.
다리 전체를 슬림하게 하는 스트레칭
허벅지, 무릎, 발목 안쪽 근육을 단련하는 스트레칭을 종류를 바꿔가면서 매일 최저10회 정도 합니다. 마사지 후 혈행이 좋고 근육이 풀어져 있을 때 하면 효과적입니다.
위를 보고 누워 양쪽 다리를 붙여서 올립니다. 이때 손은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곳에 놓으며, 숨을 크게 들이쉬면서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왼쪽 다리를 서서히 옆으로 벌렸다가 다시 처음 자세로 되돌아옵니다.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오른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각 10회 반복하고 벌렸을 때도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포인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