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 식물원(정글돔) 탐방

☞나의 포토갤러리/나의 旅行흔적

by 산과벗 2023. 3. 12. 16:30

본문

거제 식물원 정글돔 탐방(2023-03-08)

지난 3월8일 거제 식물원 정글돔 탐방에 나섰다. 주차장에 도착하여 매표소에 들려 경로우대 무료관람 티켓

5장을 받아들고 입장했다. 예상대로 아주 큰 규모의 정글 돔안에는 각양각색의 식물들이 자라고 있었고 인공폭포도 아름다운 포말을 이루며 길손을 눈길을 사로잡고 있었다.

정글돔 탐방을 마치고 장승포에서 유명한 간장게장으로 맛있게 점심을 먹고 바람의 언덕 주변 운치있는 찻집에서 차 한잔의 여유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돌아오는 길에 여차도 해안길을 따라 운치있는 전망대에 들려 소병도,대병도,소매물도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풍광을 가슴에 담았다. 통영에서 봄의 별미 도다리 미역국에 맛나게 저녁을 해결하고 행복가득 채운 즐거운 하루를 마감했다.

거제 정글돔 개요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은 4468㎡ 면적에 최고 높이 30m, 7472장의 유리로 덮여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 식물원이다. 돔 내부에는 300여종 1만 주의 열대수목이 있으며,내부에는 석부작 초화원, 석부작 계곡, 포토존, 선인장원, 흑판수, 빛의 동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거제정글돔은 사계절 다양한 식물과 생태체험을 통하여 푸르고 풍요로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식물문화 체험을 통하여 녹색 식물이 주는 교육문화 가치의 미래 구현에 기여한다. 또한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연구, 수집을 통하여 지속간으한 생태계 유지 보전에 힘쓰고있다. 신비롭고 환상적인 공간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소다.

 

관련글 더보기